싼타페 더프라임(2015년~2018년)→누수에 대해 중점적으로 봐야함.
결함(간단하게 정리)
1.누수 문제→ 싼타페 DM때부터 비만 오면 실내로 빗물이 유입하는 현상이 나타남. 더 프라임으로 넘어오면서 누수 문제가 없어진줄 알았지만 간간히 누수문제를 가지고 있는 오너들이 있음
→→ 싼타페DM 때 누수 문제로 현대차에서 수리를 해준다고 했지만 그 또한 해결이 되지 않았음. 그래서 수타페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음. 이 부분에 있어서 중고차를 고를 때 체크해야 할 부분 중 하나임
2. 엔진룸 덮개 문제→ 열림 막는 잠금장치에 부식이 생겨 일어날 수 있는 문제, 해당 부품만 무상으로 바꾸면 해결함.
3. 스티어링 휠 문제→ 스티어링휠을 한쪽으로 밀거나 당길 경우 스티어링휠이 파손된 가능성이 있어 리콜. 스티어링휠 점검 후 해당 생산일자(스티어링 휠 내 '17069H' 마킹) 확인 시 스티어링휠 교환.
→→ 하지만 해당기간에 생산된 모든 차를 고쳐주는 건 아님. 2017년 6월 9일에 생산된 스티어링 휠이 달려 있어야만 교체해준다고. 따라서 650여대 차량만 새 운전대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4. 엔진 오일 증가 문제→ 한때 엔진오일 증가 문제로 시끄러운적이 있었음. 일단 ECU 업그레이드으로 조치 하였음.
→→ ECU 업그레이드를 통해 어떤 오너들은 엔진오일 증가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기도 하고, 다른 오너들은 조금 현상이 발생한다고 함.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6년형, 2017년형과 동일함.
제원 |
R2.0 2WD,4WD |
R2.2 2WD,4WD |
|
엔진 |
형식 |
R2.0 e-VGT(유로6) |
R2.2 e-VGT(유로6) |
배기량(CC) |
1995CC |
2199cc |
|
마력 |
186 마력 |
202 마력 |
|
토크 |
41.0토크 |
45.0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사륜구동 |
전륜구동, 사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복합연비 |
13.1~13.8km/L(2WD) 11.7~12.3km/L(4WD) |
12.8~13.4km/L(2WD) 11.6~11.9km/L(4WD) |
연료 |
디젤 |
디젤 |
2018년형
→→2.0터보가 라인업에 추가 됨.
제원 |
R2.0 2WD,4WD |
R2.2 2WD,4WD |
2.0터보 GDi 2WD,4WD |
|
엔진 |
형식 |
R2.0 e-VGT(유로6) |
R2.2 e-VGT(유로6) |
세타2개선 2.0 Turbo GDi |
배기량(CC) |
1995CC |
2199cc |
1998cc |
|
마력 |
186 마력 |
202 마력 |
240 마력 |
|
토크 |
41.0토크 |
45.0토크 |
36.0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사륜구동 |
전륜구동, 사륜구동 |
전륜구동, 사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복합연비 |
13.1~13.8km/L(2WD) 11.7~12.3km/L(4WD) |
12.8~13.4km/L(2WD) 11.6~11.9km/L(4WD) |
9.3km/L(2WD) 8.3km/L(4WD) |
연료 |
디젤 |
디젤 |
휘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