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모닝(2011년~2015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PCV 밸브 결함→ 운행 중 백연 발생. PCV 밸브 부품 교환.
2. 브레이크 캘리퍼 레버 키트 결함→ 후륜주차 브레이크의 작동케이블과 브레이크 캘리퍼 연결부위 부식으로 인해 경사로 주차 시 차량이 뒤로 밀릴 수 있는 문제가 발생 할수 있음. 물이 유입되지 않게 개선된 브레이크 캘리퍼 레버 키트 장착을 받았음.
3. ESC(VDC)모듈 작동밸브 문제→ 모닝의 ESC사양(VDC) 일부 차량에서 ESC(VDC)모듈 작동밸브 미세 오일 누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어 무상수리 실시함.
4. ECU 문제→ 시동지연 현상은 시동 시 연료 분사량 과다로 인한 연소 불안정 등의 원인으로 냉간 방치 시동 시 간헐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현상으로 차량 입고 시 ECU 업그레이드 무상 조치.
→→ 이러한 문제는 안전운행에는 지장이 없고,「자동차관리법」상 안전기준에도 해당되지 않는다고 한다.
5. 결함은 아니자만 소비자의들 불만사항→ NVH 관련 불만이 많습니다.
→→ 3기통 엔진 특유의 진동이 거슬린다는 의견이 제기가 되었음. 엔진 특성 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므로 사실상 결함이라고 보기 어려운 실정임. 심각한 문제라고 여겨지는 것은 팬 벨트 소음. 상대적으로 큰 부하가 걸릴 경우 엔진룸 쪽에서 '끼이익'거리는 소음이 크게 난다는 문제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있음. 이는 팬벨트의 장력 조절이나 벨트 교환을 통해 일시적으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무상 수리나 리콜이 실시된 바 없어 사비를 들여야만 함. 이런 식으로 문제를 해결한 뒤에도 지속적으로 소음이 발생한다는 의견이 있다는 걸 참고해야함.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이다. 뜻은 자동차를 이루는 부품에서 발생하는 소음진동을 말하는 것 이다 참고 하세요.)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2년형
제원 |
1.0 가솔린 밴 |
1.0 가솔린 |
|
엔진 |
형식 |
카파 1.0 가솔린 |
카파 1.0 가솔린 |
배기량(CC) |
998CC |
988CC |
|
마력 |
82 마력 |
82 마력 |
|
토크 |
9.6토크 |
9.6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4단 |
자동 4단 |
|
연비 |
연비 |
19.0km/L |
19.0km/L |
연료 |
휘발유 |
휘발유 |
2013년형.2014년형,2015년형 동일함
제원 |
1.0 가솔린 밴 |
1.0 가솔린 |
1.0 에코플러스 |
|
엔진 |
형식 |
카파 1.0 가솔린 |
카파 1.0 가솔린 |
카파 1.0 가솔린 |
배기량(CC) |
998CC |
998CC |
998CC |
|
마력 |
82 마력 |
82 마력 |
82 마력 |
|
토크 |
9.6토크 |
9.6토크 |
9.6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4단 |
자동 4단 |
무단변속기 |
|
연비 |
복합연비 |
15.2km/L |
15.2km/L |
16.3km/L |
연료 |
휘발유 |
휘발유 |
휘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