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쏘렌토 (2017년~2020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주간주행등 결함→ 소프트웨어 오류에 의해 특정조건에서 주간주행등이 소등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함. 대상차량 전원분배 제어컴퓨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함.
2. 발시림 호소(오너들의 불만)→ 운전 할 때 발 밑으로 바람이 들어온다고. 히터를 발 아래쪽으로 틀어도 바람 세기가 약해 겨울내 발이 시리다고 함.
3. 에바가루→ 에어컨을 틀면 송풍구를 통해 하얀 가루가 뿜어져 나오는 문제이지요.
→→ 정체는 에어컨 부품은 에바포레이터가 부식되면서 만들어지는 수산화알루미늄이라고 함. 이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대상 차량은 더 뉴 쏘렌토 이전 모델인 올 뉴 쏘렌토입니다(2014년 8월 25일~2017년 3월 1일 생산분). 더 뉴 쏘렌토는 수산화알루미늄을 입증해야만 무상수리 받을 수 있어 교체 받기 까다고함.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7년형,2018년형,2019년형,2020년형 연비 차이가 조금 있을뿐 큰 차이는 없음.
제원 | 디젤 R2.0 2WD | 디젤 R2.0 4WD | 디젤 R2.2 2WD | 디젤 R2.24WD | 가솔린 2.0 터보 2WD | 가솔린 2.0 터보 4WD | |
엔진 | 형식 | R2.0 E-VGT 디젤(유로6) | R2.0 E-VGT 디젤(유로6) | R2.2 E-VGT 디젤(유로6) | R2.2 E-VGT 디젤(유로6) | 세타Ⅱ 2.0 개선 T-GDI | 세타Ⅱ 2.0 개선 T-GDI |
배기량(CC) | 1995CC | 1995CC | 2199CC | 2199CC | 1998CC | 1998CC | |
마력 | 186 마력 | 186 마력 | 202 마력 | 202 마력 | 240 마력 | 240 마력 | |
토크 | 41.0토크 | 41.0토크 | 45.0토크 | 45.0토크 | 36.0토크 | 36.0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사륜구동 | 전륜구동 | 사륜구동 | 전륜구동 | 사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복합연비 | 12.9~13.5km/L | 10.8~12.3km/L | 12.4~13.4km/L | 11.6~12.0km/L | 9.2km/L | 8.2km/L |
연료 | 디젤 | 디젤 | 디젤 | 디젤 | 휘발유 | 휘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