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반떼(2013년~2015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브레이크 진동호스→ 디젤 엔진 유동 시 진공호스가 당겨져 부스터 진공파이프 손상 가능성으로 제동 시 제동력 저하로 안전운행에 지장 가능성이 있어 리콜. 진공호스 교환 및 진공파이프 점검 후 필요 시 부스터 교환.
2. 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제조 불량 및 장착구조에 의한 제동등 상시 점등 가능성이 있어 리콜. 대상 차량 브레이크 페달 스토퍼 교환.
3. 선루프 제어 유니트 기판→ 선루프 닫히는 도중에 열리는 문제가 있음. 상 차량 선루프 제어 유니트 기판 교환 및 초기화.
→ 선루프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에는 선루프가 잘 작동하는 여부 체크가 해야한다.
4. 감마 직분사(GDi) 엔진의 내구성 문제→ 엔진 내벽(실린더) 스크래치 이유가 있다 이점을 꼭 참고를 하고 엔진 컨디션을 잘 확인해야 함. 그리고 엔진오일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 할수 도 있음.
5. 고속주행중 핸들 조작시 뒤가 흐르는 피쉬테일 현상이 논란이 있다.→→ 초기형 아반떼 md보다 고속안정성이 개선이 되었다고는 함.
6. 전기 모터식 파워 스트어링(MDPS) 문제→ 여전히 불만이 나타나고 있음. EPS경고등 점등 되고 운전대가 무거워진다거나 삑삑, 툭툭거리는 소음이 난다고 함.
→→만약에 고른다면 이점을 기억해두고 있자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4년형 2015년형 동일함.
제원 |
1.6 가솔린 |
1.6 디젤 |
|
엔진 |
형식 |
감마 1.6 GDi |
U2 1.6 VGT |
배기량(CC) |
1591CC |
1582cc |
|
마력 |
140 마력 |
128 마력 |
|
토크 |
17.0토크 |
26.5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수동6단) |
자동 6단(수동6단) |
|
연비 |
복합연비 |
14.0~14.1km/L |
16.2~18.5km/L |
연료 |
휘발유 |
디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