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hd(2006년~2010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ABS/VDC 모듈 관련 리콜→ 일부 노후 차량에서 ABS/VDC 모듈 전원부에 오일 또는 수분 등이 장기간에 걸쳐 미세 유입되어 전원부 쇼트 발생으로 엔진룸 소손되어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음
2. 전동식 스티어링(MDPS) 소프트웨어→ 경고등 점등 및 스트어링 휠 무거움 발생 가능성이 발견됨. MDPS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조치
3. 에어백 소프트웨어→ 에어백 마진 조정 불량으로 인해 에어백 제어 유닛이 위치한 차체 하단 부위에 강한 충격 발생 시 에어백 비정상 전개 가능성이 있음. 대상 차량 확인 후 에어백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작업.
4. 핸들 조작시 이음 발생→ 플렉시블 커플링 부품에 변형과 마모가 있어서 이음발생 그에 따라 개선된 플렉시블 커플링을 무상교환으로 진행함.
5. 엔진 소음→ 일부 생산년도 차량에서 엔진 노킹 소음이 발생. 노킹 소음이 발생하는 차량에 대하여 ECU 업그레이드 실시.
6. 핸들 소음 발생→ 핸들을 좌우로 작동할 때 소음이 발생. 요철로 및 정차 상태 조향 시 소음 발생 차량에 한해 문제 확인 후 부품 (플렉시블 커플링)교환 조치.
7. 핸들쏠림 현상 발생→ 주행 중 핸들쏠림 현상 발생. 주행 중 핸들쏠림 현상이 발생하는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
→→일부 아반떼HD 차량에서 Front 현가장치 중 스트러트(기둥) Assembly의 조립과정에서 오류로 인해 주행 중 핸들이 한 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짐. 이에,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주행 중 핸들쏠림 현상이 차량의 중대한 결함으로는 볼 수 없으나 품질관리 및 소비자불만 해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기 출고된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스트러트 수정 등)을 권고하였고, 이에 현대자동차(주)도 우리원의 권고를 받아 들여 무상수리 조치하기로 함.
8. 녹 문제 발생→ 리어 팬더와 도어 하던 쪽에 녹이 발생 함
→→ 주로 리어 펜더나 도어 하단 쪽에서 빗물의 배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녹이 나는 게 문제였는데, 설령 외판이라고 할지라도 녹 발생이 진행되고 있다면 사실 상 수습이 불가능하므로 이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07년형, 2008년형 동일
제원 |
1.6 VVT |
1.6 VGT |
2.0 VVT |
|
엔진 |
배기량(CC) |
1591cc |
1582cc |
1975cc |
마력 |
121 마력 |
117 마력 |
143 마력 |
|
토크 |
15.6토크 |
26.5토크 |
19.0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시 |
자동 4단(수동 5단) |
자동 4단(수동 5단) |
자동 4단(수동 5단) |
|
연비 |
(구기준)연비 |
13.8~15.8km/L |
16.5~21.0km/L |
12.8~13.8km/L |
연료 |
휘발유 |
디젤 |
휘발유 |
2009년형
2.0이 라인업에서 빠짐
제원 |
1.6 VVT |
1.6 VGT |
|
엔진 |
배기량(CC) |
1591cc |
1582cc |
마력 |
124 마력 |
117 마력 |
|
토크 |
15.9토크 |
26.5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시 |
자동 4단(수동 5단) |
자동 4단(수동 5단) |
|
연비 |
(구기준)연비 |
15.2~15.8km/L |
16.5~21.0km/L |
연료 |
휘발유 |
디젤 |
2010년형
디젤이 라인업에 빠짐
제원 |
1.6 VVT |
|
엔진 |
배기량(CC) |
1591cc |
마력 |
124 마력 |
|
토크 |
15.9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시 |
자동 4단(수동 5단) |
|
연비 |
(구기준)연비 |
15.2~15.8km/L |
연료 |
휘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