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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이런 결함이??

스포티지 4세대(QL) 이런 결함이?!

스포티지 4세대(2015~2018)

 

출처: 위키백과

결함(간단하게 정리)

 

1. 리어 트레일링 암 결함고속 후진 주차 중 연석 등 장애물 충돌로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되면 지속 운행 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될 수 있음. 손상 상태에서 주행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제동 시 쏠림이 나타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어 리콜. , 우 리어 트레일링암 교환.

 

2. 엔진오일 증가 문제U엔진인 1.7은 상관없고 R엔진의 2.0L 디젤만 적용되는 임.

→→ DPF 달린 디젤차에서 종종 발생하는 일임. 원인은 이렇다. 단거리 내지 시내주행 비중이 높으면 DPF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함. 이럴 경우 차는 DPF에 쌓인 유해 물질을 인위적으로 태우기 위해 별도의 연료를 분사하는데 그 경유가 실린더 벽면을 타고 엔진에 유입, 엔진오일에 섞이는 겁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찍어보면 오일이 늘어난 것처럼 보임. 소비자 입장에서는 점성 있는 오일에 경유가 섞이니까 윤활 성능이 떨어진다고 여기며 불안할 수밖에. 다행히 차량이나 엔진오일 메이커에 따르면 엔진오일에 경유가 섞여도 윤활 성능에는 문제없다고는 함. 그래도 일단 오일량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안되서 ECU 업그레이드로써 이를 해결해주는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내용은 인위적인 연료 분사의 빈도를 줄이거나 고속으로 달릴 때만 연료를 분사하게 로직을 조정하는 것. 다만 이 처리를 받고 온 일부 차주들은 출력이 줄어든 것 같다며 다른 불만을 제기함.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6년형

제원

1.7 디젤 2WD

2.0 디젤 2WD, 4WD

엔진

형식

U2 1.7 E-VGT 디젤 (유로6)

R 2.0 E-VGT 디젤 (유로6)

배기량(CC)

1685CC

1995CC

마력

141 마력

186 마력

토크

34.7 토크

41.0 토크

구동

구동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사륜구동

변속기

DCT 7

자동 6

연비

연비

15.0km/L(2WD)

13.8~15.0km/L(2WD)

12.4~12.8km/L(4WD)

연료

디젤

디젤

 

2017년형, 2018년형 약간의 연비차이는 있음.

가솔린 2.0 라인업에 추가됨.

제원

가솔린 2.0

1.7 디젤 2WD

2.0 디젤 2WD, 4WD

엔진

형식

누우 2.0 가솔린

U2 1.7 E-VGT 디젤 (유로6)

R 2.0 E-VGT 디젤 (유로6)

배기량(CC)

1999CC

1685CC

1995CC

마력

152 마력

141 마력

186 마력

토크

19.6 토크

34.7 토크

41.0 토크

구동

구동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전륜구동, 사륜구동

변속기

자동 6

DCT 7

자동 6

연비

연비

10.3~10.4m/L(2WD)

15.0km/L(2WD)

13.3~14.5km/L(2WD)

12.0~12.4km/L(4WD)

연료

가솔린

디젤

디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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