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2011년~2014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엔진제어장치 모듈(1.8 가솔린 모델)→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에 설정된 최고 배기가스 온도가 다소 높게 설정되어 있어 차량 운행 조건에 따라 촉매 컨버터가 고온의 배기가스에 노출되어 컨버터 안에 있는 촉매 부품이 손상될 수 있음. 엔진 경고등 점등 동반 및 배출가스 규제치를 초과할 가능성이 있어 리콜함. 엔진제어장치 모듈 리프로그램 실시함.
2. ECM 소프트웨어→ 당사 AS 네트워크 이외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고장 진단 장비로 ECM(엔진 전자제어 모듈)의 기억장소에 저장되는 연료분사 압력 값을 진단하지 못하는 현상. ECM 소프트웨어 리프로그램 실시함.
3. 냉각수 탱크→ 냉각수 탱크 포트에 미세 크랙 발생. 대상 차량 냉각수 탱크 교체 실시함.
4. 미션 문제→ 6단 자동변속기의 제일 큰 문제(꼭 2013년 4월이후에 생산된 GEN2 미션을 구입해야 한다.)
→→변속기가 엔진 출력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슬립 문제라던가 변속 충격, 변속기 오일의 누유 등의 종합적인 문제들이 지적되고 있음. 한국지엠은 미션의 소프트웨어(TCU)를 업그레이드해주는 조치를 취했지만 앞서 설명한 것들은 결국 하드웨어적인 문제까지 포함된 의미이므로 원천적인 해결이 되지 못했음. 이 부분에 대해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다른 차를 알아보거나, 크루즈 구입한다면 2013년 4월 등장한 GEN2 변속기 적용 모델을 구입해야 함.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1년형, 2012년형 동일함.
제원 |
1.8 가솔린 |
1.6 가솔린 |
2.0디젤 |
|
엔진 |
형식 |
1.8 4기통 DOHC |
1.6 4기통 DOHC |
2.0 VCDi |
배기량(CC) |
1796CC |
1598CC |
1998CC |
|
마력 |
142 마력 |
124 마력 |
163 마력 |
|
토크 |
17.8 토크 |
15.7 토크 |
36.7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연비 |
13.7km/L |
13.0km/L |
15.9km/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디젤 |
2013년형
1.6 가솔린 라인업에서 빠짐.
제원 |
1.8 가솔린 |
2.0 디젤 |
|
엔진 |
형식 |
1.8 4기통 DOHC |
2.0 VCDi |
배기량(CC) |
1796CC |
1998CC |
|
마력 |
142 마력 |
163 마력 |
|
토크 |
17.8 토크 |
36.7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연비 |
12.4km/L |
13.8km/L |
연료 |
가솔린 |
디젤 |
2014년형
1.4터보 가솔린이 추가됨.
제원 |
1.8 가솔린 |
1.4 터보 가솔린 |
2.0 디젤 |
|
엔진 |
형식 |
1.8 ECO-TEC |
1.4 ECO-TEC TURBO |
2.0 VCDi |
배기량(CC) |
1796CC |
1362CC |
1998CC |
|
마력 |
142 마력 |
140 마력 |
163 마력 |
|
토크 |
18.0 토크 |
20.4 토크 |
36.7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연비 |
11.3km/L |
12.6km/L |
13.8km/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디젤 |
'쉐보레 차 이런 결함이?? > 크루즈 이런 결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메이징 뉴 크루즈 이런 결함이?! (0) | 2020.04.19 |
---|---|
올 뉴 크루즈 이런 결함이?! (0) | 2020.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