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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이런 결함이??/YF쏘나타 이런 결함이??

YF쏘나타의 이런 결함이??

yf쏘나타(2009~2012)→중고차 고를때 엔진을 중점적으로 봐야함.

 

출처: 위키백과

결함(간단하게 정리)

 

1.세타2엔진 결함(2.0GDi 모델, 2.4GDI 모델)심한 노킹 현상과 실린더 내부에 스크레치 발생 및 시동 꺼짐 문제 등과 같이 중대한 문제가 있음.

→→피스톤이 엔진을 뚫고 나오는 사건이 몇건 발생하여 GDi엔진 내구성에 대해서 문제가 제기가 되고 있다. 그 파손된 엔진에서 엔진오일이 유출되어 차량이 전소하는 사건도 발생하였다. 현대차에서 세타2엔진에 대해서 평생보증을 한다고 하지만 서비스센터를 가도 거의 대부분 문제가 없다고 판정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실제로 엔진 교체하는 경우는 극소수라고 한다. 하지만 교체를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2. 전동식 스티어링 ECU(2010.1.19.~2010.7.8. 생산)전동식스티어링 ECU회로기판 수분 유입 시 단락 발생 가능으로 인한 MDPS 경고등 점등 및 스티어링 휠 무거움 발생 가능. 전동식스티어링 ECU 교환.

 

3. 변속기 체결볼트(2009.9.3.~2009.12.10. 생산)변속기 체결볼트의 기밀불량으로 오일 맺힘 현상이 발생. 대상 차량 씰볼트로 교환 및 메탈씰런트로 살을 메우는 무상수리 실시.

 

4. 브레이크 호스(2009.9.7.~2010.5.8. 생산)브레이크 호스 조립 시 비틀림 조립으로 브레이크 오일이 누유될 가능성이 발견되어 차량 점검 후 무상 조치.

 

5. 하체 소음여러가지의 잔고장으로 요철을 지날 때 하체에서의 소음과 진동이 발생할 수 있음

→→꼭 시운전을 하면서 하체에서의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지 체크 해야 한다. 쇽 업소버의 무상수리가 몇 번 실시한적이 있기 때문에 확인해야할 점.

 

6. 특정 엔진 회전수에서의 진동 발생2300~2500RPM에서 진동이 발생 함.

→→NF 쏘나타에 달린 세타 엔진과 달리 엔진 진동을 상쇄하는 밸런스 샤프트가 삭제된 데 따른 문제였고, 이로써 발생한 진동이 CV조인트(등속조인트)를 타고 차체 바닥까지 전달됨. 이에 따라 현대차는 200993일부터 1111일까지 생산된 25,767대를 대상으로 '무상수리'를 실시했습니다. CV조인트에 부착된 댐퍼(진동흡입기)의 재질과 위치를 변경해 문제를 일부분 해결한 것. 하지만 밸런스 샤프트를 다시금 탑재하지 않았으므로 근본적인 처리는 아니라는 게 중론이었고, 이것이 '원가절감' 중 하나라는 불만 여론으로 확대된 바 있음.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0년형

제원

Y20

F24 GDi

엔진

형식

Theta

2.0 MPI

Theta

2.4 GDi

배기량(CC)

1998cc

2359cc

마력

165 마력

201 마력

토크

20.2토크

25.5토크

구동

구동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 6(수동6)

자동 6

연비

복합연비

13.0~13.6km/L

12.8km/L

연료

휘발유

휘발유

2011년형

2.0터보 라인업에 추가됨.

제원

Y20

F24 GDi

F20 Turbo GDi

엔진

형식

Theta

2.0 MPI

Theta

2.4 GDi

Theta

2.0 GDi

배기량(CC)

1998cc

2359cc

1998cc

마력

165 마력

201 마력

271 마력

토크

20.2토크

25.5토크

37.1토크

구동

구동방식

전륜구동

전륜구동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 6(수동6)

자동 6

자동 6

연비

복합연비

13.0~13.6km/L

12.8km/L

12.8km/L

연료

휘발유

휘발유

휘발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