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쏘나타 트랜스폼(2007년~2009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ABS/VDC 모듈 관련 리콜→ 일부 노후 차량에서 ABS/VDC 모듈 전원부에 오일 또는 수분 등이 장기간에 걸쳐 미세 유입되어 전원부 쇼트 발생으로 엔진룸 소손되어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음
2. 브레이크 스위치 접축 불량, 정속주행장치 및 차체자세제어장치 정상 작동 불능→리콜을 통해 교환
3. 엔진룸 공명기(2.0 가솔린)→ 500-5000RPM의 실내 소음을 감소시키려 엔진룸 공명기 적용했으나 부수적으로 2000RPM대의 엔진 소음(부밍)이 공명기를 고정하는 클립과 파이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남.
→→ 현대차는 엔진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해 공명기 장착 방식을 기존 고정 클립 2개와 러버 2개인 것을 러버 4개로 변경하여 2008년 5월 6일부터 생산차량에 개선 부품을 적용. 그전에 생산된 문제차량에 대해서는 부품 교환 조치.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08년형, 2009년형
제원 |
N20 |
N20 VGT |
F24 |
F24S |
|
엔진 |
형식 |
2.0 I4-VVT |
2.0 I4D-VGT |
2.4 I4-VVT |
2.4 I4-VVT |
배기량(CC) |
1998CC |
1991CC |
2359CC |
2359CC |
|
마력 |
163 마력 |
151 마력 |
179 마력 |
179 마력 |
|
토크 |
20.1토크 |
32.0토크 |
23.6토크 |
23.6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4단(수동5단) |
자동 4단(수동6단) |
자동 5단 |
자동5단 |
|
연비 |
연비 |
11.5~12.8km/L |
13.4~17.1km/L |
11.5km/L |
11.5km/L |
연료 |
휘발유 |
디젤 |
휘발유 |
휘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