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레스티지 k7(2011년~2012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세타2엔진 결함(2.4 GDI 가솔린)→ 심한 노킹 현상과 실린더 내부에 스크레치 발생 및 시동 꺼짐 문제 등과 같이 중대한 문제가 있음.
→→피스톤이 엔진을 뚫고 나오는 사건이 몇건 발생하여 GDi엔진 내구성에 대해서 문제가 제기가 되고 있다. 그 파손된 엔진에서 엔진오일이 유출되어 차량이 전소하는 사건도 발생하였다. 현대차에서 세타2엔진에 대해서 평생보증을 한다고 하지만 서비스센터를 가도 거의 대부분 문제가 없다고 판정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실제로 엔진 교체하는 경우는 극소수라고 한다. 하지만 교체를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2. 차량 앞유리 크랙→ 일부 차량에서 앞 유리가 균열된다는 CISS 제보를 조사한 결과, 앞 유리 열선 단자부에 결로 현상 등에 의해 수분이 유입되어 열선부에 문제가 발생하고 과열이 발생하여 유리가 균열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3. 핸들 조작시 이음 발생→ 플렉시블 커플링 부품에 변형과 마모가 있어서 이음발생 그에 따라 개선된 플렉시블 커플링을 무상교환으로 진행함.
4. 공기 자동순환 제어로직 문제→ 배기가스 차실 내 유입 문제와 관련 속도 감응형 공기 자동순환 제어로직으로 업그레이드.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1년형, 2012년형
제원 |
2.4 GDI |
3.0 GDI |
3.3 GDI |
|
엔진 |
형식 |
세타Ⅱ 2.4 GDI |
람다 3.0GDI |
람다 3.3GDI |
배기량(CC) |
2359CC |
2999CC |
3342CC |
|
마력 |
201 마력 |
270마력 |
294 마력 |
|
토크 |
25.5토크 |
31.6토크 |
35.3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6단 |
자동 6단 |
|
연비 |
연비 |
12.8km/L |
11.6km/L |
10.9km/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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