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넥스트 스파크(2015년~2018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라디오 소프터웨어 리콜→ 특정조건에서 재시동을 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안전띠 미착용 및 후방주차보조시스템 등 안전사양에 대한 경고음이 작동하지 않아 운전자에게 적절한 경고를 하지 못하여 안전 운행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음.(단, 계기판의 경고등은 점등됨). 라디오 소프트웨어 갱신함.
2. 엔진제어모듈 장치(신중하게 봐야함)→ 동절기 냉간 시 엔진이 충분히 예열되지 않은 상태로 저속 주행하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땔 때 엔진의 불완전 연소가 발생하여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리콜. 엔진제어모듈 장치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후사경 리콜→ 차량 충돌 시 실내 후사경 지지대 파손으로 돌출부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승객의 상해치를 가중시킬 가능성이 있어 리콜. 실내 후사경 교환 실시함.
4. ECU 및 엔진오일, 엔진오일 필터, 엔진오일 레벨 인디게이터 리콜→ 오일 팬 형상에 맞게 적정량의 엔진오일 용량보다 과다 주입됨. 또한 촉매변환장치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공연비 조정으로 고부하 엔진 가동 영역에서 최대 출력 및 토크가 허용 범위를 초과할 가능성이 있어 리콜함.
→→. 1.적정량의 엔진오일로 교환, 엔진오일 필터 및 엔진오일 레벨 인디게이터 교환
2.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취급설명서 내 엔진오일 적정량 부분 수정 스티커 부착
4.일부 차량에 대해서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만 실시 .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6년형
제원 |
1.0 M/T |
1.0 C-TECH |
1.0 C-TECH ECO |
|
엔진 |
형식 |
1.0 SGE ECOTEC |
1.0 SGE ECOTEC |
1.0 SGE ECOTEC |
배기량(CC) |
999CC |
999CC |
999CC |
|
마력 |
75 마력 |
75 마력 |
75 마력 |
|
토크 |
9.7 토크 |
9.7 토크 |
9.7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수동 5단 |
자동(CVT) 무단 |
자동(CVT) 무단 |
|
연비 |
연비 |
15.2m/L |
14.3km/L |
15.4km/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2017년형, 2018년형 동일함.
제원 |
1.0 M/T |
1.0 C-TECH |
1.0 C-TECH ECO |
|
엔진 |
형식 |
1.0 SGE ECOTEC |
1.0 SGE ECOTEC |
1.0 SGE ECOTEC |
배기량(CC) |
999CC |
999CC |
999CC |
|
마력 |
75 마력 |
75 마력 |
75 마력 |
|
토크 |
9.7 토크 |
9.7 토크 |
9.7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수동 5단 |
자동(CVT) 무단, 자동5단 |
자동(CVT) 무단, 자동 5단 |
|
연비 |
연비 |
15.2m/L |
14.3km/L(CVT) 14.7km/L(자동 5단) |
15.4km/L(CVT) 14.7km/L(자동 5단)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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