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2011년~2015년)
결함(간단하게 정리)
1. 변속기 마운트 리콜→ 주행 시 변속기 마운트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고, 이 경우 변속기의 위치가 아래로 처질 가능성이 있며, 변속기 처짐이 심한 경우 변속기와 연결된 드라이브 샤프트가 이탈 될 수 있음. 변속기 마운트 교환.
2. 로워 컨트롤 암 볼 조인트 리콜→ 좌측 또는 우측의 로워 컨트롤 암 볼 조인트와 너클을 연결하는 고정 볼트가 불완전하게 체결되어 로워 컨트롤 암이 너클에서 이탈할 수 있는 현상을 발견. 이 경우 차량의 조향 능력이 상실될 가능성이 확인됨. 로워 컨트롤 암 볼 조인트 고정 볼트를 재조임.
3. PCV밸브, 스로틀바디 리콜→ PCV밸브의 내부 부품 중 하나가 생산 과정 중에 설계 규격과 다른 성분이 혼합되어 생산되어 해당 부품이 조기에 마모될 수 있는 결함. PCV 밸브 교환 및 스로틀바디 세척 조치 함.
4. 배터리 케이블 결함→ 배터리 케이블 단자(+,-)의 부분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배터리 케이블교환.
5. 노킹 현상 문제 제기→ 자동변속기 모델에서 주로 발생함, 엔진 회전을 낮게 유지할 때나 오르막을 오를 때 '까르륵'거리는 노킹음이 발생하였음.
→→ 한국지엠은 ECU의 리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었는데, 이 조치를 받은 일부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차가 잘 나가지 않는다"며 더욱 큰 부정 여론을 발생시키기도 했었음. 만약 중고차를 구입 하다면 이 부분을 면밀히 따져본 뒤 구입을 결정하는 게 좋겠습니다.
다른 차량도 추후에 더 정보를 만들어 게시 하겠습니다~
※ 참고 하시라고 제원도 넣었습니다.
2012년형
제원 |
1.0 가솔린 |
1.0가솔린 승용밴 |
|
엔진 |
형식 |
4기통1.0 DOHC S-TEC II |
4기통1.0 DOHC S-TEC II |
배기량(CC) |
995CC |
995CC |
|
마력 |
70 마력 |
70 마력 |
|
토크 |
9.4 토크 |
9.4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
자동 4단, 수동 5단 |
|
연비 |
연비 |
17.0km/L(자동) 21.0km/L(수동) |
17.0km/L(자동) 21.0km/L(수동)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2013년형
제원 |
1.0 가솔린 |
1.0 가솔린 승용밴 |
|
엔진 |
형식 |
4기통1.0 DOHC S-TEC II |
4기통1.0 DOHC S-TEC II |
배기량(CC) |
995CC |
995CC |
|
마력 |
70 마력 |
70 마력 |
|
토크 |
9.4 토크 |
9.4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
자동 4단, 수동 5단 |
|
연비 |
연비 |
14.8km/L(자동) 16.8km/L(수동) |
14.8km/L(자동) 16.8km/L(수동)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2014년형
제원 |
1.0 가솔린 |
1.0 가솔린 승용밴 |
1.0 가솔린s |
|
엔진 |
형식 |
4기통1.0 DOHC S-TEC II |
4기통1.0 DOHC S-TEC II |
4기통1.0 DOHC S-TEC II |
배기량(CC) |
995CC |
995CC |
995CC |
|
마력 |
70 마력 |
70 마력 |
70 마력 |
|
토크 |
9.4 토크 |
9.4 토크 |
9.4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
자동 4단, 수동 5단 |
CVT(무단변속기) |
|
연비 |
연비 |
17.0km/L(자동) 21.0km/L(수동) |
17.0km/L(자동) 21.0km/L(수동) |
15.3km/L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가솔린 |
2015년형
제원 |
1.0 가솔린 |
1.0 가솔린 승용밴 |
|
엔진 |
형식 |
4기통1.0 DOHC S-TEC II 4기통 1.0 Gen ll |
4기통1.0 DOHC S-TEC II 4기통 1.0 Gen ll |
배기량(CC) |
995CC |
995CC |
|
마력 |
70~75 마력 |
70~75 마력 |
|
토크 |
9.4~9.6 토크 |
9.4~9.6 토크 |
|
구동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CVT(무단변속기), 수동 5단 |
CVT(무단변속기), 수동 5단 |
|
연비 |
연비 |
15.3km/L(자동) 16.8km/L(수동) |
15.3km/L(자동) 16.8km/L(수동)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쉐보레 차 이런 결함이?? > 스파크 이런 결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넥스트 스파크 이런 결함이?! (0) | 2020.04.17 |
---|